온누리상품권 환급혜택 받고 계신가요? 온누리상품권 사용시 기존 결제금액의 10%를 환급하던 행사를 8월 24일부터 결제금액의 최대 20% 까지로 확대하는 정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! 이 글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
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는 정부가 내수 소비를 활성화하고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입니다. 소비자가 전통시장에서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하면 일정 비율을 다시 돌려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.
특히 8월 24일 ~ 12월 31일까지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지역의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 소비를 할 경우, 최대 20%까지 환급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.
단순한 할인 행사와 달리, 소비자는 환급 혜택을 누리고 소상공인은 매출을 늘릴 수 있는 상생 구조라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.
온누리상품권
온누리상품권
onnurigift.or.kr
온누리상품권 판매처
온누리상품권은 종이와 디지털 두 가지 형태가 있지만, 이번 환급행사 혜택은 반드시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할 때만 적용됩니다.
디지털 온누리상품권은 은행 앱, 간편결제 앱(제로페이 기반), 전용 온누리상품권 앱 등에서 구매하거나 충전할 수 있습니다.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. 상품권을 충전한 뒤 전통시장·가맹점에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앱 결제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누구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쉽게 접근할 수 있고, 구매 한도와 할인율도 별도로 정해져 있어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합니다.
온누리상품권 특별재난지역 환급행사
특별재난지역 환급행사로 최대 20% 환급
이번 정책은 특별재난지역을 중심으로 시행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큽니다. 특별재난지역 전통시장에서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결제를 할 경우, 결제 금액의 20%를 환급해주는 강력한 혜택을 마련했습니다.
소비자는 단순히 혜택을 받는 차원을 넘어, 피해 지역 주민과 상인들을 돕는 착한 소비를 실천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. 이 환급행사는 소비자에게는 실질적 혜택을, 피해 지역 상인들에게는 매출 회복을, 정부에는 지역경제 회복이라는 정책적 성과를 안겨주는 다층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.
온누리상품권 사용처
온누리상품권은 환급행사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. 전통시장, 상점가, 동네 슈퍼, 식당, 의류점, 학원, 약국 등 약 13만 개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. 특히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은 QR코드 결제 방식을 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, 결제 내역도 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백화점, 대형마트, SSM(기업형 슈퍼마켓),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니 이 점은 꼭 유의해야 합니다. 결과적으로 온누리상품권은 합리적인 소비와 동시에 전통시장 활성화라는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가져올 수 있는 유용한 수단입니다.
디지털 온누리상품권 10%할인
결제금액 환급제도 외에도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의 경우 충전시 10%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소비자가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을 예를 들어 10만 원 충전하면, 실제 결제 금액은 9만 원만 지불하면 됩니다.
즉, 충전 시점에서 선(先) 할인 10%가 적용되는 구조예요. 월 최대 20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해서, 최대 선 할인은 20만원까지 가능합니다.
디지털 온누리상품권 사용방법
모바일에서 온누리상품권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후 계좌를등록하고 충전하면 사용준비완료!
이번 특별재난지역 20% 환급 행사와 병행하여 적용하면, 최대30%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.
똑똑하게 소비하고 돌려받아요!